2008년 7월 30일 수요일

삼성전자, 화질과 사용성 향상된 캠코더 플랫폼 새로 개발

삼성전자, 화질과 사용성 향상된 캠코더 플랫폼 새로 개발

-H.264 포맷 지원하는 멀티코덱 탑재, DVD급 고화질과 녹화시간 향상-앞선 화질향상 기술로 자연스런 색상과 선명한 화질 구현-65나노 반도체 공정으로 7개 칩을 하나로 통합, 고성능과 빠른 처리속도-소비전력 1.1W → 0.4W로 크게 낮춰...배터리 수명 경쟁제품 대비 1.8배 이상 - 신규 플랫폼 적용한 캠코더 신제품 3분기 출시 예정, 글로벌 시장 선도

삼성전자가 반도체,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집약해 화질과 사용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캠코더 플랫폼을 새로 개발, 캠코더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새로 개발한 캠코더 플랫폼은 기존의 MPEG-2, MPEG-4 뿐만 아니라 압축효율이 2배 이상 높은 H.264 포맷까지 지원하는 멀티코덱을 탑재해 DVD급의 고화질 영상을 더 오랜 시간 동안 촬영할 수 있다.
편의성도 강화되어 촬영한 영상을 H.264 코덱이 지원되는 PMP나 MP3 플레이어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트랜스코딩(파일포맷 변환)하지 않고 바로 재생할 수 있다.
고화질을 실현한 신규 캠코더 플랫폼은 자연스러운 색상 재현에 초점을 맞춰 더욱 선명하고 원색에 가까운 색상을 표현하는 데 성공했다.
3차원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을 적용해 보다 깨끗한 영상을 얻을 수 있고, 삼성의 독자적인 엣지 보상(Edge Filter) 기술을 적용해, 노이즈 제거 시 흐릿해지기 쉬운 미세한 외곽선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다.
또, LCD 제어장치나 비디오 변환장치 등 7개의 개별 칩을 65나노 반도체 공정으로 하나의 칩에 통합해 성능과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소비전력도 1.1W에서 0.4W로 낮아져 배터리 수명이 경쟁 제품 대비 1.8배 이상 길어지는 등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삼성전자의 신규 캠코더 플랫폼은 얼굴을 찾아서 그에 맞게 조리개와 초점이 자동으로 맞춰지는 얼굴 검출 기능을 강화해 누구나 쉽게 인물 중심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LCD 시인성(視認性) 향상 알고리즘 기술을 탑재해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LCD 화면이 잘 보인다.
삼성전자는 기존 캠코더에 적용된 세계적 수준의 플래시 메모리·LCD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에, 신규 개발한 이미지 프로세싱 통합 플랫폼까지 확보하게 되어 캠코더를 위한 모든 기술력을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규 플랫폼을 적용한 신제품 캠코더를 3분기 중 국내외에 출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캠코더사업팀 김상룡 전무는 "삼성전자가 이번에 새로 개발한 캠코더 플랫폼은 캠코더 뿐만 아니라 네비게이션, PMP, 포터블 DVD 플레이어 등의 모바일 기기를 위한 완벽한 성능과 빠른 처리 속도를 갖췄다"면서 "삼성전자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캠코더의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까지 획기적으로 성능을 향상시켜 더욱 다양하고 경쟁력있는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용어 : H.264
-국제전기통신연합(ITU)과 세계표준화기구(ISO)가 공동 제정한 차세대 동영상 압축 표준 H.264는 MPEG-2, MPEG-4 등 기존 동영상 압축 표준에 비해 높은 압축성능과 유연성을 가짐

댓글 없음: